닫기

[여행 브리핑] 리솜리조트, 레저 엔터테인먼트 크루 ‘리오’ 출범 外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726010015391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07. 26. 17:10

리솜
호반호텔앤리조트 제공
◇ 리솜리조트, 레저 엔터테인먼트 크루 '리오' 출범

호반호텔앤리조트가 운영하는 리솜리조트가 최근 레저 엔터테인먼트 전문 크루로 구성된 '리오(RE:O)'를 출범시켰다. 리오는 리조트 곳곳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기획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체험을 전하는 리솜리조트의 '엔터테이너 직원'을 뜻한다. 충북 제천 포레스트 리솜은 '리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액티비티를 상시 운영한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숲 캠프와 쿠킹 클래스, 가족이 즐기는 별 관측 프로그램, 전통 카트를 타고 해설을 들으며 리조트 곳곳의 숲과 아름다운 풍경을 찾아다니는 '뱅글뱅글 카트 탐험', 인피니티 풀에서 진행하는 '해브나인 플로팅 요가', 레스트리 루프탑에서 360도 포레스트 뷰를 바라보며 진행하는 '브이탑 요가' 등이 선보인다.

사본 -2023 오션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개최
소노인터내셔널 제공
◇ 오션월드, '박명수·다나카·DJ KOO' DJ 페스티벌 개최

소노인터내셔널의 운영하는 강원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가 8월 20일까지 DJ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29일, 8월 5일, 8월 12일에는 각각 박명수, 다나카, DJ KOO(구준엽) 등이 서핑마운트를 배경으로 화려한 디제잉을 선사한다. 수상안전요원들의 다이빙 퍼포먼스와 에이티나인 댄스팀의 특별 무대도 선보인다. 8월 4일부터 6일까지 뷰티 플레이 팝업부스에서 마리끌레르 스페셜 뷰티 키트를 제공하는 스페셜 이벤트도 진행된다.
사본 -[하이원리조트] 플리마켓 참여하는 지역 업체 (2)
강원랜드 제공
◇ 강원랜드, 지역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운암장터' 운영

강원랜드가 29일부터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 운암정 주차장 일대에서 폐광지역 소상공인·사회적경제기업과 함께하는 플리마켓 '운암장터'를 운영한다. 강원랜드사회공헌재단을 통해 선정된 12개 업체가 참가한다. 강원지역 식재료를 이용한 디저트, 토속 된장 등 지역먹거리와 가죽공예, 손뜨개 등 다양한 공예품이 선보인다. 다양한 즉석요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트럭도 운영한다. 밴드 공연·아리랑 공연도 진행한다.

레고랜드
레고랜드 코리아 제공
◇ 레고랜드 코리아, 과학 도슨트 투어 운영

강원 춘천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8월 25일까지 하루 2회(오전 10시 30분·오후 1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과학지식 찾으러 레고랜드 가자!' 도슨트 투어를 운영한다. 특별 가이드가 '드래곤 코스터의 가속도', '닌자고 더 라이드의 동작인식 기술'처럼 인기 어트랙션에 숨겨진 과학 원리와 적용기술 등에 대해 알기쉽게 설명한다. 레고랜드 공식 온라인에서 티켓을 구매하고 일정을 예약하면 참가 가능하다. 파크 1일 이용권, 도슨트 전용 워크북 등이 포함된 도슨트 투어 패키지도 판매 중이다.

사본 -제주해녀사진전오픈식_2
양종훈 작가의 제주해녀 사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제공
◇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제주 해녀 사진전' 개최

켄싱턴리조트 서귀포가 26일부터 내년 2월까지 리조트 1층 로비에서 '제주 해녀 사진전'을 진행한다. 제주 출신 다큐 사진가 양종훈 작가가 지난 20년 간 기록한 해녀의 삶에 관한 40여 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맨 몸을 던져 생계를 이어가는 태초의 노동, 바다와 공존하며 공동체를 먹여 살린 해녀의 위대함을 전한다. 사진전 오픈식 행사에선 권순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대표를 비롯해 천승현 켄싱턴리조트 서귀포 총지배인, 이종우 서귀포시장, 서명숙 제주올레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권 대표는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제주 해녀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사진전을 개최하게 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전시를 통해 바다와 함께 살아온 제주 해녀의 생활문화를 많은 고객이 알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본 -[하나투어 사진제공]두브로브니크
크로아티아 두브로브니크/ 하나투어 제공
◇ 하나투어, 추석연휴 크로아티아 전세기 상품 판매

하나투어가 추석 연휴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로 향하는 직항 전세기를 운영한다. 9월 22일과 29일, 10월 6일 단 3회 대한한공 인천-자그레브 직항 전세기를 운영한다. 자그레브 직항 전세기를 이용하는 '발칸&동유럽' 상품도 기획전도 진행한다. '유럽의 숨은 진주' 크로아티아, 천혜의 자연환경을 가진 슬로베니아 등 중세 유럽의 모습이 살아 숨 쉬는 발칸 2~3국과 동유럽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발칸 2국 하이엔드급 프리미엄 상품은 전 일정 5성 특급 호텔 숙박, 스플리트 선셋 요트 크루즈&리즈만 와이너리 투어, 미슐랭 레스토랑 식사, 크로아티아 국내선 1회 탑승 등 차별화된 일정을 제공한다.

사본 -보도사진 01_오크밸리 리조트 트레일 센터 프로그램
오크밸리 트레일 센터/ 오크밸리 리조트 제공
◇ 오크밸리, 다양한 걷기 프로그램 체험 가능한 트레일 센터 개관

강원 원주의 오크밸리 리조트가 '다둔길' 론칭 1주년을 기념해 빌리지센터 3층에 트레일 센터를 개관했다. 트레일 센터는 전문가의 지도에 따라 바른 걷기를 위한 자세와 호흡법을 배우고 지면을 맨발로 걸으며 지구와 교감하는 어싱(Earthing) 체험과 명상 등으로 구성된 '다둔길 워킹 앤 밸런스 프로그램'을 상시로 선보인다. 어린이의 키 성장을 돕는 스트레칭 교정이나 재활 맞춤 운동 처방 등으로 구성된 '개별 심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족문 측정기, 걷는 습관을 체계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워킹 패드, 자세 교정과 근력 강화를 위한 콤비리포머 등의 전문 기구도 갖췄다.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 후 이용 가능하다. 다둔길은 오크밸리 리조트 내 조성된 총 40km의 트레킹 코스다.

사본 -[사진1] 무더운 여름 쿨하게 즐기는 아쿠아플라넷
아쿠아플라넷 제공
◇ 아쿠아플라넷, 8월 한 달 동안 여름 맞이 이벤트

아쿠아플라넷이 8월 한 달간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쿠아플라넷63(여의도)과 광교는 25일부터 8월 31일까지 방문객을 대상으로 식사권, 연간 이용권, 유아용품, 문화상품권 등을 증정하는 스크래치 쿠폰 이벤트를 진행한다. 광복적을 기념해 8월 12일부터 20일까지 태극기와 함께 찍은 사진을 인증한 이들에게 입장료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환상적인 '머메이드 쇼'도 선보인다. 아쿠아플라넷 일산은 '앨리스의 신비한 마법여행'을 테마로 마술사와 앨리스가 함께하는 마술 공연을 진행한다.

사본 -[제주신화월드] 2023 JSW 버블 풀파티 (2)
제주신화월드 제공
◇ 제주신화월드, 제주 원 앤 온리 '버블' 풀파티 개최

제주신화월드가 8월 20일까지 루프톱 수영장 '스카이 풀'에서 '2023 JSW 버블 풀파티'를 개최한다. 이 기간 대형 버블 머신을 이용해 수영장을 거품으로 가득 채운다. DJ 퍼포먼스와 불꽃놀이 등도 선보인다. 토요일마다 욱시, 카이트, 지지, 뮤라우드, 유니, 치즈 등 유명 DJ들의 스페셜 공연도 진행한다. 풀사이드 바 '바온탑'에서 페르노리카 코리아 브랜드 앰버서더 바텐더인 오연정, 김동욱, 정성현, 김희상 등이 게스트 바텐딩도 선보인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