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마감시황] 코스피, 파월發 충격 여진에 겨우 2400선 지켜… 2404.5
한국거래소, ‘제3회 금융 언어 모델 데이터 경진대회’ 시상
[특징주] 코스피, 장중 2400선 무너져… SK하이닉스 -4%
금융위, "금융회사 8068건 자체 채무조정 처리했다"
KB證 AI 고객 서비스,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돼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코스피 지수가 2400선을 겨우 지켜 장을 마감했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금리인하 속도 조절 언급의 여진으로, 코스피 지수가 장중 2400선이 무너졌다가 복구된 것이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한국거래소가 서울사옥에서 '제3회 KRX 금융 언어 모델 경진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대회는 자본시장 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견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 기반의 다양한 콘텐츠와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목적으로 개최돼 올해로 3회차를..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미국발 충격에 20일 장중 코스피 지수 2400선이 무너졌다.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금리 인하 속도 조절 발언의 여파가 남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코스피 2400선이 무너진 건 계엄·탄핵 정국 속에서 2400선을 회복한 지난 10일 이..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 이후 2개월 만에 금융회사가 총 8068건의 자체적인 채무조정 신청에 대해 처리한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위원회는 20일 개인채무자보호법 시행상황 점검반 회의를 개최해 법 시행 현황을 점검하며 개인채무자보호법 안착을 위한 향후 계획을 논의..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KB증권이 클라우드를 활용한 생성형 인공지능(AI)의 내부망 이용 서비스 7건이 금융위원회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된 KB증권의 서비스는 'WM Assistant', 'AI 금융코치', 'AI 트레이딩코치', '캐..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코스피 지수가 제롬 파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금리 인하 속도 조절 발언의 여진으로 약보합 출발했다. 2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6.30 내린(-0.26%) 2429.63으로 출발했다. 오전 9시 6분 기준 개..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NH투자증권은 20일 현대건설에 대해 정비사업 수주가 이어지고 있지만 기업의 수주 경쟁력, 신사업 모색 노력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3000원을 유지했다. NH투자증권은 현대건설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11.72..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대신증권은 20일 대한항공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인수으로 인한 특별 상여금 지급에 따라 4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못 칠 것이라고 판단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만3000원을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대한항공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30.90% 증..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금융감독원이 사업보고서에 배당금 규모를 먼저 확정하고, 배당권자를 이후에 확정하는 방식으로 사업보고서 기재 방식을 개정한다고 19일 밝혔다. 현행 사업보고서엔 '배당에 관한 사항'을 배당정책, 배당지표, 배당이력 등 3가지를 기재하도록 돼있다. 하지만 기업들..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코스피 지수가 미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속도 조절 시사에 2% 가까이 하락 종료했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48.50 내린(-1.95%) 2435.93에 장을 마감했다. 오후 3시 30분 기준 개인이 76..
◇ 본부장 전보 △김동현(리스크관리본부) △신중호 (경영전략본부) ◇센터장 선임 △최광혁(리서치센터) ◇실장 선임 △조주영(국제금융실) △이용표(패시브솔루션실) △강두석(감사실) △김봉현(IB기획관리실) ◇팀장 선임 △김종구(글로벌FICC영업팀) △권용운(UI/UX팀) △오한섭(패시브솔..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키움증권은 19일 삼양식품에 대해 중국 현지 공장 증설로 중국 내수 시장 확대를 강화해 매출이 성장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고, 목표주가는 80만원에서 95만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키움증권은 삼양식품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42...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코스피가 2% 넘게 하락한채 출발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가 내년 금리인하에 대해 속도 조절을 예고하면서 코스피 반등에 찬물을 끼얹은 것으로 풀이된다. 1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33% 내린 2426.55로 출발했다...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대신증권은 19일 한전KPS에 대해 원전계획예방정비 준공 호기수 증가와 양수발전 계획예방정비 호기수 확대 등으로 안정적인 영업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만원을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한전KPS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코스피 시장에서 외국인이 7거래일 만에 매수세를 보였다. 반면 개인은 매도세로 돌아서면서 코스피는 소폭 상승하는데 그쳤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7.62 오른(1.12%) 2484.43에 장을 마감했다. 오후 3시..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한국공인회계사회는 회계감사 과정에서 발생하는 기업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신문고를 설치해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신문고는 기업의 애로사항과 관련한 신고 내용에 대해 필요한 조정업무를 수행한다. 공인회계사회는 신문고에 접수된 사안 중 감사인 등의..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코스피가 외국인 매수세로 소폭 상승해 출발했다. 1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코스피 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0.09% 오른 2458.94로 시작했다. 이날 오전 9시 06분 기준 개인은 486억원 팔아치우고 있지만,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258억원, 229억원..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iM증권은 18일 오리온에 대해 경기 악화 속에 국내외 법인들의 높은 성장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6만원을 유지했다. iM증권은 오리온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6.45% 증가한 3조1000억원, 영업이익을 전년 대비 1..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대신증권은 18일 롯데관광개발에 대해 항공편 연결 도시 수 확대와 VIP 영업을 통해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1만4000원을 유지했다. 대신증권은 롯데관광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54.14% 증가한 484..
아시아투데이 김민혁 기자 = 한국거래소가 국채선물 2025년 6월물 최종결제기준채권을 지정했다고 17일 밝혔다. 거래소가 지정한 이번 최종결제기준채권은 오는 18일부터 거래된다. 국채선물 최종결제기준채권은 한국거래소가 파생상품시장 업무규정 시행세칙에 따라 6개월 단위 이자지급방식의 국고..
軍정찰위성 3호기 21일 발사…“北 도발징후 입체적 식별..
영화 ‘소방관’ 돌풍 속…“그대들이 영웅” 현대차그룹 지..
[분양캘린더]전국 6곳서 총 2705가구 분양
美, 삼성 반도체법 보조금에 6.9조원 확정
주유소 기름값 10주째 상승…유가 강세에 당분간 오름 지..
트럼프 요구 담긴 공화당 예산안 하원서 부결…정부 셧다운..
헌재 “尹 탄핵심판 서류, 아직 미배달”…닷새째 수취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