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민은행, ‘리브’ 서비스 상반기 종료…앱 운영 효율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20331010018941

글자크기

닫기

김윤주 기자

승인 : 2022. 03. 31. 17:17

리브넥스트
국민은행의 금융플랫폼 ‘리브넥스트’./제공=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앱 운영 효율화 작업에 나선다.

31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의 ‘리브(Liiv)’앱 서비스가 올해 상반기 중에 종료된다.

리브는 국민은행의 대표 비대면 플랫폼으로, 공인인증서 등 보안 매체 없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간 국민은행은 리브를 통해 간편송금·외환 등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젊은 세대를 공략해왔다.

다만 최근에 국민은행은 Z세대 공략을 위해 금융플랫폼 ‘리브넥스트(리브Next)’를 새로 출시했다. 국민은행은 기능과 목적이 유사한 두 앱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자, 기존 앱인 리브 서비스를 중단한다.
김윤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