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럽여행서 빠지지 않는 ‘유레일’ 알고 타면 좋은 4가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001010000006

글자크기

닫기

김성환 기자

승인 : 2023. 10. 01. 08:23

만 11세 이하 자녀는 무료 탑승 가능하고
미술관, 숙박요금 등 할인 혜택 확인해야
스위스 루체른 유람선
스위스 루체른 유람선/유레일
유럽의 기차 여행 패스 브랜드 유레일은 유레일 패스 사용 전 알면 좋을 4가지 상식을 소개했다.

◇ 만 11세 이하 자녀는 무료 탑승

성인 보호자와 함께 유레일 패스를 이용하는 만 11세 이하 자녀는 무료로 기차 탑승이 가능하다. 어린이는 법적 부모를 포함한 모든 만 18세 이상 보호자와 무료로 기차에 동승할 수 있다. 만 18세 이상의 보호자는 한 명당 최대 2명의 만 11세 이하 유아와 무료로 기차에 동승할 수 있다. 더불어 만 12~27세에 해당하는 유스(Youth) 승객은 일반 성인 요금보다 25% 낮은 금액으로, 만 60세 이상의 시니어 승객은 일반 성인 요금보다 10% 낮은 금액으로 유레일 패스 구매가 가능하다.

◇ 야간열차로 호텔 숙박 요금 절약하기

유레일은 유럽 내 33개국을 3만 개 이상의 목적지로 연결한다. 만약 서로 거리가 먼 도시로의 이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유레일 패스로 이용 가능한 야간열차를 활용해 이동 시간과 1박의 숙박비 절약이 가능하다. 유레일 패스 소지자는 여러 야간열차의 침실칸 탑승을 최소 20유로부터 시작하는 비용에 예약할 수 있다. 대부분의 야간열차는 승차권 요금에 간단한 아침식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식당칸도 따로 마련되어 있는 편이다.
◇ 유레일 패스 소지자의 추가 혜택 챙기기

유레일은 이용객에게 유럽 전역의 수십 개 박물관 및 미술관, 호텔과 호스텔 숙박 요금 할인을 비롯해 바르셀로나·파리·프랑크푸르트 등 주요 도시의 시티카드 할인, 핀란드·스웨덴·노르웨이 등의 고속버스 탑승 혜택, 아비스 렌터카 15% 할인, 피오르드 라인 페리 30% 할인을 포함한 유럽 내 여러 페리 노선의 탑승 혜택, 스태셔 캐리어 보관 서비스 이용 20% 할인 등 무수한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 우선순위에 따른 1등석 또는 2등석 선택하기

1등석 패스 소지자는 사전 좌석 지정이 가능하며, 보다 넉넉한 수하물 보관 공간, 대체로 조용한 탑승 칸을 기대할 수 있다. 2등석 패스는 보다 합리적인 가격이 특징이다. 단, 유레일 패스를 통해 탑승하는 기차의 철도 회사에 따라 탑승 칸 환경이 다를 수 있다.
김성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