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지갑 열렸다”…유통가, 할인·신제품 ‘승부수’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16010008142

글자크기

닫기

이창연 기자

승인 : 2024. 11. 16. 16:20

29CM, 누적 거래액 1100억원 기록
달바, 신제품 론칭…매출 약 5억원 돌파
clip20241116142516
29CM가 진행한 할인행사 '이굿위크'./29CM
유통업계가 연말 대목을 맞아 할인행사를 비롯해 신제품을 공개하며 호실적을 올리고 있다.

1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29CM(이십구센티미터)는 연중 최대 행사인 '이굿위크'에서 누적 거래액 1100억원을 돌파했다.

지난 4일부터 열흘간 진행된 '2024 겨울 이굿위크'의 누적 판매액은 작년 행사 대비 67% 상승한 1136억원을 기록했다.

총 방문자 수는 지난해보다 두 배 이상 늘며 910만명을 돌파했다. 누적 구매자 수는 45만명 이상으로 올해 상반기 여름 이굿위크에 비해 100% 증가했다.
재고 소진을 목표로 높은 할인율만 내세우는 타 세일 행사와 차별화된 프로모션 전략이 적중했다는 평가다.

여성 패션 부문의 활약세는 '앙코르 입점회'에서 두드러졌다. 앙코르 입점회는 29CM에서 높은 판매액을 기록하는 800여개 브랜드가 신상품을 포함한 아이템을 29% 할인가에 선보이는 이굿위크 대표 기획전이다.

행사 첫날 앙코르 입점회에 참여한 '로우클래식'은 오픈 24시간만에 거래액 2억원을 돌파했고, 후속 효과로 열흘간 총 1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 행사기간 판매액 5억원을 넘긴 32개 브랜드 중 21개가 앙코르 입점회에 참여한 여성 패션 브랜드였다. 이에 여성 패션·잡화 카테고리의 전체 거래액이 전년 행사 대비 78% 증가했다.

clip20241116142724
달바가 선보인 시그니처 올쎄라 디바이스./달바
비건 뷰티 달바는 지난달 29~31일 진행된 신제품 론칭 라이브 마켓에서 1시간만에 조회수 62만회 달성, 3일만에 매출 약 5억원을 기록했다.

'시그니처올쎄라 디바이스'(달바 디바이스)는 달바의 특허 기술을 이용해 국내 최초 두 개의 헤드를 하나의 디바이스에 담은 제품이다. 2배 더 커진 와이드 더블 헤드로 사용 시간은 줄이고, 케어 효과는 늘리는 차별점을 뒀다.

달바 디바이스는 탄력·영양·모공 관리를 도와주는 인텐시브 모드·프리샷 케어 모드·쿨링 케어 모드 등 총 3가지 모드를 하나의 디바이스에 담았다.
이창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