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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정 소비자 타겟’…술안주 시장 확장 나선 식품업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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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현 기자

승인 : 2024. 11. 22. 09:45

bhc, '뿌링클 나쵸' 출시…"다양한 사이드 메뉴 개발"
롯데웰푸드,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제품 선봬
[붙임3] bhc ‘뿌링클 나쵸 더블’
bhc '뿌링클 나쵸 더블'. /bhc
식품업계가 소비자들의 다양해지고 있는 니즈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차원에서 관련 신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bhc는 사이드 메뉴 '뿌링클 나쵸'를 새롭게 출시했다. 대표 메뉴인 뿌링클의 시즈닝을 이용해 뿌링클 사이드 메뉴 라인업을 더욱 강화한 것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달콤 짭조름한 뿌링클 시즈닝과 고소한 나쵸가 조화를 이룬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에 bhc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제품으로 집에서 간식이나 가벼운 안주로 추천했다.

뿌링클 나쵸는 배달·포장 전용 가공 제품으로 매장에서 별도의 조리 작업이 필요 없다. 또한 신선식품에 비해 유통기한이 상대적으로 길어 가맹점의 부수입을 증대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장점이 있다.
이와 함께 '뿌링클 나쵸 더블'은 매콤한 스윗하바네로 소스가 더해져 맥주 안주에 더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전국 bhc 비어존 매장에서 볼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전 준비나 조리가 필요 없어 가맹점 운영에 부담 없이 부수입을 올릴 수 있는 다양한 사이드 메뉴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사진2_오잉 시리즈 3종 모음 이미지
롯데 오잉 시리즈 3종.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안주 스낵 제품인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 제품을 선보이며 어른용 간식 시장 공략을 이어간다. 가벼운 술자리 트렌드로 자리잡은 '가맥집' 스타일의 안주 과자다.

해당 제품은 맥주 안주로 인기가 많은 메뉴인 오징어 버터 구이 맛으로 달콤하면서도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식감은 더욱 부드럽고 바삭하게 구현해 스낵만의 먹는 재미도 챙겼다.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은 편의점, 대형마트,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는 '오잉' 브랜드를 통해 어른용 과자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현재 '오잉 오징어랑 버터구이칩'을 포함해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 '오잉 해물맛' 등 총 3종의 오잉 시리즈를 운영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트렌드를 접목한 어른용 과자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철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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