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한국타이어 ‘드라이버리뷰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 4관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3010007713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4. 12. 13. 09:37

유럽 최대 타이어 리뷰 플랫폼에서 수상
소형·중형 SUV/핫 해치/픽업트럭/밴 부문
[사진자료] (왼쪽 두번째부터) 폴 에머리(한국타이어 영국 세일즈 디렉터), 조이 볼드윈(한국타이어 영국 마케팅 매니저), 벤 프랜시스(한국타이어 PCR 세일즈 매니저)
한국타이어 관계자들이 '드라이버리뷰 2024/25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 4개 부문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한국타이어
한국앤컴퍼니그룹의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드라이버리뷰 2024/25 커스터머 초이스 어워드'에서 총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드라이버리뷰'는 유럽 최대 타이어 리뷰 플랫폼 중 하나로 43만 건 이상의 검증된 리뷰를 제공해 유럽 전역의 운전자들 사이에서 공신력이 높다. 이번 어워드에서는 유럽 운전자들의 다양한 선호도를 반영해 총 13개 부문에서 우수한 타이어를 선정했다.

한국타이어는 △소형 및 중형 SUV △핫 해치(Hot Hatch) △픽업트럭 △밴을 위한 최고의 타이어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플래그십 '벤투스', 중대형 SUV·픽업트럭용 '다이나프로', 경트럭 ·밴 전용 '밴트라'가 유수의 브랜드들을 제치고 상단에 이름을 올렸다.

소형·중형 SUV 부문에서는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SUV'가 '매우 추천' 등급을, 핫 해치 부문에서는 '벤투스 S1 에보3'가 '추천' 등급을 받았다. '벤투스 S1 에보3' 시리즈는 신소재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적용해 마른 노면과 젖은 노면에서 강력한 접지력 등 최적화된 타이어 성능을 구현한다.
픽업트럭 부문에서는 온·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가 '추천' 등급을 받았다. '다이나프로 AT2'는 온·오프로드 주행은 물론 겨울철 성능 인증을 의미하는 '3PMSF'를 획득해 눈길에서도 뛰어난 주행 성능을 발휘한다. 최근에는 한층 강화된 성능의 온·오프로드 타이어 '다이나프로 AT2 Xtreme' 제품을 출시해 운영 중이다.

밴 부문에서는 경트럭용 올시즌 타이어 '밴트라 LT'가 '추천' 등급을 수상했다. '밴트라 LT'는 내마모성 향상을 위한 프로파일 설계 기술로 우수한 마일리지를 제공하고 코너링 시 접촉면의 형상을 최적으로 유지하도록 설계해 주행 안정성을 강화한 제품이다.

한편, 한국타이어는 아우토 빌트·오토 익스프레스·왓타이어 등 유럽의 저명한 자동차 전문지 주관의 테스트에서 꾸준히 호평받고 있다. 앞으로도 글로벌 R&D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브랜드 위상을 강화하며 미래 모빌리티 시장을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