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여주 ‘강천섬 캠핑장’ 인기 비결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7010009671

글자크기

닫기

여주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2. 17. 11:15

남한강 경관이 조망되는 사계절 자연친화적 캠핑장
가족, 연인, 캠퍼에게 힐링 여주의 매력 선사
겨울 힐링의 성지 여주 강천섬 캠핑장 인기 급상
여주 '강천섬 캠핑장' 전경./여주시
경기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지난달 1일 새롭게 개장한 '강천섬 캠핑장'이 겨울철 캠핑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17일 재단에 따르면 '강천섬 캠핑장'은 남한강 경관이 조망되는 사계절 자연 찬화적 캠핑장이라는 점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 접근성 또한 뛰어나 주말 캠핑, 백패킹 인기 명소인 점도 돋보인다.

캠핑장은 강천섬의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며 남한강의 아름다운 경관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최적의 위치에 자리 잡았다. 캠핑 사이트는 일반적인 캠핑장보다 넉넉한 8m×8m의 크기를 자랑하며 총 50개의 사이트를 제공한다.

특히 캠핑 구역은 여주와 역사적으로 깊은 연관이 있는 세종대왕, 원경왕후, 효종대왕, 인현왕후, 명성황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됐다. 이를 통해 캠핑객들은 자연 속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동시에 역사적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특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겨울철에는 밤하늘을 수놓은 별들을 감상하며 별자리를 찾아보는 낭만적인 체험이 가능하다. 눈이 내리는 날에는 모닥불 앞에서 장작 타는 소리와 눈 내리는 풍경이 어우러진 겨울만의 특별한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이순열 재단 이사장은 "강천섬 캠핑장은 생태 환경을 보존하면서도 캠핑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운영될 것"이라며 "쾌적한 환경 조성과 더불어 다양한 캠핑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강천섬 캠핑장만의 매력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2025년 여주관광 원년의 해를 맞아 여주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