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부산교육청, 인성교육 시행계획 의견 수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7010009910

글자크기

닫기

조영돌 기자

승인 : 2024. 12. 17. 15:21

부산시교육청
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이 인성교육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연도별로 수립하는 인성교육 시행계획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부산시교육청은 18일 오후 3시 남구 그랜드모먼트 유스호스텔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 등 100여 명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

부산교육청은 사업성과 안내와 원탁 분임 토의로 공청회를 운영한다.

먼저 담당 장학사가 올해 인성교육 사업성과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초·중등 교사들이 인성교육 실천 우수사례, 언어문화 개선 우수 수업사례·아이디어를 발표한다.
또 분임원 8명과 퍼실리테이터 1명을 하나의 분임으로 묶어, 총 10개 분임을 편성해 주제 토론에 나선다.

이들은 공통 의제 '학교·가정·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인성교육 활성화 방안'과 선택 의제 '인성교육통합플랫폼 앱 활용 활성화 방안', '언어문화개선 고운 말 좋은 글 행복한 맘(말·글·맘) 공모전 효과적 운영 방안'을 주제로 다양한 의견을 나눌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공청회에서 제안된 의견들을 내년도 인성교육 시행계획 수립 시 반영할 방침이다.

유국종 시교육청 인성체육급식과장은 "이번 공청회는 특색있는 인성교육 시행계획을 수립하고, 그 실행 기반을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존중과 배려의 '부산 다(多)품은 인성교육'을 통해 전인적 인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