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구RISE위원회 구성, 10개 대학 총장, 5개 유관기관장 위촉장 수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406

글자크기

닫기

대구 배철완 기자

승인 : 2024. 12. 18. 14:38

공동위원장으로 허영우 경북대 총장을 선출
대구 RISE 기본계획에 대한 심의·의결
[붙임3]_지역과_대학의_동반성장을_위한_대구RISE위원회_위촉식_1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대구RISE위원회위촉식./대구시
대구시는 RISE 의사결정기구인 대구RISE위원회를 구성하고 지난 17일 대구시청 산격청사에서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RISE)는 교육부 대학 재정지원사업의 일부 행·재정 권한을 지자체에 위임·이양해 지역발전과 연계한 전략적 지원으로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추진하는 체계이다.

대구RISE위원회는 지역 10개 대학을 비롯해 지역 인재 양성, 산업 발전과 관련된 경제·산업·교육계 대표가 참여해 위원장 2명을 포함 20명 이내로 구성된다. 대구시장과 위촉된 대학의 장 중에서 호선(互選)된 1인이 공동위원장이 된다.

이날 대구RISE위원회의를 개최하고 공동위원장으로 허영우 경북대 총장을 선출하고 대구 RISE 기본계획에 대한 심의·의결이 있었다.
대구RISE위원회의는 2025년 대구 RISE 시행계획을 비롯해 사업별 예산 배분, 성과평가 결과에 관한 사항, 전담기관 지정과 취소에 관한 사항 등 RISE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의결하게 된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대구RISE위원회 출범으로 대학교육 혁신과 지역인재의 지역 내 취업과 창업, 정착이 이루어지는 선순환 체계가 구축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배철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