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사 학생 맞춤형 상담능력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8010010762

글자크기

닫기

남악 이명남 기자

승인 : 2024. 12. 18. 16:32

5개 권역별 진로진학상담센터 소속 상담사 역량강화 연수 실시
상담기법 공유하고 피드백통해 학생 맞춤형 상담·학습코칭 방안 논의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이 진로진학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전남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진로진학상담사 연수를 통해 학생 개개인 특성에 맞는 상담을 기대한다.

전남도교육청이 지난 17일까지 이틀간 목포, 나주, 순천, 여수, 광양의 5개 권역별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소속 상담사들을 대상으로 '2024 진로진학상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운영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생 개개인의 진로 개발 및 진학 지원에 있어 차별화된 상담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뒀다. 연수 참여자들은 상담 기법을 공유하고 피드백 과정을 통해 진로, 진학, 학습코칭을 통합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담 방법을 나눴다.

연수는 첫날에는 신규 상담사를 대상으로 표준화 심리검사의 심층적 활용법과 사례 분석을 통해 상담의 기초를 탄탄히 다졌다. 둘째 날에는 진로·진학 상담 도구 활용법과 상담 기법에 대한 심화 교육을 받으며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 참여자는 "다변화된 진로와 진학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맞춤형 상담 능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특히 상담 기법을 심화하고 운영 방법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둬, 학생들의 꿈과 진로 설계를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진로진학상담사들이 학생 개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맞는 상담을 더욱 정교하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실천 역량을 갖춘 진로진학상담사를 육성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명남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