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맞춤형 컨설팅·기업탐방으로 장애대학생 일자리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823010012807

글자크기

닫기

세종 김남형 기자

승인 : 2024. 08. 23. 15:41

장애인고용공단, '장애대학생 스텝업캠프' 성과보고회 개최
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전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은 23일 서울 용산구 로얄파크컨벤션에서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에 선발된 전국 장애대학생 42명의 활동을 공유하고 우수 활동팀을 선정하는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장애대학생 스텝업탐방캠프'는 장애대학생을 대상으로 1대 1 맞춤형 진로탐색컨설팅, 1박 2일 취업캠프, 12개 기업탐방 등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해 프로그램이다. 이번 탐방캠프는 지난 6월부터 전국 공단 지역본부와 맞춤형 진로 및 취업지원 대학 10개교와 함께 연계해 운영됐다.

성과공유회는 스텝업탐방캠프에 참여한 학생과 기업, 공단 담당자와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고용노동부 담당자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장애인고등교육지원센터장 등도 참석해 학생들의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성과공유회에서는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탐방하고 콘텐츠품질, 팀워크 등에서 고득점을 받은 '활주로팀'이 대상, 한국전력공사를 탐방한 '빛나리팀'이 최우수팀으로 선정돼 성과공유회 자리에서 발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 우수 탐방팀으로 선정된 대구대학교의 우상욱 학생은 "스텝업탐방캠프를 통해 어떻게 취업 준비를 해야 할지 방향을 잡을 수 있었다"며 "취업준비를 체계적으로 잘 준비해야겠다고 마음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담당자는 "스텝업탐방캠프에 참석한 학생들의 열정적인 활동을 보며, 장애인 채용업무에 더욱 열정적으로 임해야겠다고 다짐했다"며 "지금까지의 시간이 앞으로 취업 준비할 때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응원의 말을 전했다.

조향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이사장은 "성과공유회는 장애대학생의 진로탐색지원 사업의 마무리가 아닌 새로운 시작이다"이라며 "앞으로도 고학력 청년의 성공적인 취업을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취업지원 사업을 확대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남형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