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전북도교육청 ‘제2회 전북 수업혁신 발표대회’ 29일 본선 경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126010013017

글자크기

닫기

전북 박윤근 기자

승인 : 2024. 11. 26. 10:36

9개 팀, 20명 교사가 참여
AI코스웨어 적용 수업 등 발표
수업혁신 발표대회
전북 수업혁신 발표대회 홍보 이미지.
전북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북자치도교육청미래교육연구원이 주관하는 '제2회 전북 수업혁신 발표대회' 본선 경연이 오는 29일 오후 2시 전주더메이호텔 마제스틱볼룸에서 개최된다.

26일 자차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대회는 수업 혁신 사례를 공유·확산하고, 학생들의 자발적 수업참여를 촉진하는 수업으로의 변화를 꿈꾸는 전북지역 초중고 교사들의 수업 성장기 발표의 장이다.

올해 대회는 효과적인 AI코스웨어를 적용한 수업, 학생들의 바른 인성과 세계시민성을 기르기 위한 프로젝트 수업, 개념기반 탐구학습등 교실 수업을 개선하고 실천한 사례를 중심으로 운영된다.

본선 경연에는 수업혁신에 대한 의지와 실천 과정을 보고서와 수업 동영상 심사, 학교 현장 실사 및 면접 등 예선을 거쳐 선정된 9개 팀, 20명의 교사가 참여한다.
9개 팀은 이날 수업 강연 심사, 참관객 현장 투표 결과를 합산해 '수업혁신 대상' 2팀, '수업혁신 우수상' 7팀을 시상하며, 각각 교육감 표창과 수업연구지원금이 수여된다.

서거석 교육감은 "수업 혁신에 대한 열정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해 주신 모든 선생님께 감사드린다"면서 "수업혁신 발표대회는 선생님들의 노력과 창의적 수업사례를 나누는 소중한 자리이며, 우수한 수업사례들이 전북교육 전반에 확산돼 더 많은 교실에서 학생들의 배움이 깊어지고 풍성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윤근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