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하남시 청년이라 행복했던 ‘2024 청년활동 성과공유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3010007838

글자크기

닫기

하남 장은기 기자

승인 : 2024. 12. 13. 13:45

2024년 성과보고, 청년 공모전 시상식, 공연 및 레크레이션 등
(사진1)하남 청년이라 행복했던 ‘2024년 청년활동 성과공유회’
이현재 경기 하남시장이 지난 12일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열린 '2024년 청년활동 성과공유회'에서 청년들의 궁금증과 건의사항에 대해 답변하고 있다./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지난 12일 '2024년 청년활동 성과공유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시청 본관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는 2024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청년활동 핵심 사업들을 소개하고 지난 일 년간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역 청년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시 청년명예시장 및 청년정책특보단 활동 영상 시청 △2025년 청년지원사업 예고 △청년정책 공모전 시상식 △청년 스페이스 동아리 활동 성과 공유 및 레크리에이션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이 입장 시 작성한 '요즘 고민', '청년으로서 하남에 바라는 점' 등을 바탕으로 '청년 고민상담소'가 진행됐고, 산타클로스로 변신한 이현재 하남시장이 깜짝 등장해 청년들의 궁금증과 건의사항을 듣고 답변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2부 순서에서 청년 스페이스 작곡 동아리에서 하남시를 위해 작곡한 프로젝트 곡 감상과 댄스 동아리의 공연 관람, 레크리에이션 시간을 통해 '하남시'라는 공감대 속에 축제처럼 흥겨운 성과공유회가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청년은 "청년들을 위한 정책들이 이렇게 다양했는지 미처 몰랐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알게 된 내년 청년지원정책에 적극 참여할 것이고, 내년에도 이런 자리가 마련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현재 시장은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한 곳에서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오늘 청취한 청년들의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년과 하남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청년정책을 펼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은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