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왕시, 도시재생 부문별 정책 우수 지자체 선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17010009836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2. 17. 16:35

김성제 시장, 미래지향적 도시 설계 위해 적극 노력
1.(사진)시청전경
의왕시청.
경기 의왕시 사단법인 도시재생협치포럼에서 평가한 '도시재생 우수 지자체 도시발전정책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시재생협치포럼은 중앙부처와 지자체의 자발적 협력을 유도하고, 민간과 학계를 포괄한 협치 플랫폼 구축을 통해 현장 중심의 도시재생 정책 추진을 목적으로 설립된 네트워크 조직으로, 도시재생사업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평가는 올 해 2월부터 전국 지자체 도시재생 정책과 사업 추진 성과를 진단한 결과를 토대로 이루어졌다.

구체적으로 기존 도시재생사업뿐 아니라 인구, 산업, 경제, 일자리, 지역특화, 복지, 교육 등 연계사업 추진평가와 주민 만족도, 지역 공동체 활성화, 지역 변화 등 종합적인 요소를 기준으로 진행됐다.
평가 결과 의왕시를 포함한 22개 지자체가 도시재생 부문별 정책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현재 경기 더드림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주민역량 강화교육 및 워크숍 등을 운영하며 전문성과 참여 역량을 높이고 있다.

또 집수리 및 도로정비, 주차장확보, 행복센터 조성 등 생활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하는 내손동 도시재생사업을 추진 중이다.

김성제 의왕시장은 "도시의 지속 가능한 균형발전을 위해 물리적 환경 개선뿐만 아니라 문화, 사회, 경제, 환경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기능적, 환경적, 사회적 요구를 균형 있게 충족하는 미래지향적 도시 설계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