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민근 안산시장, 문화 예술 통한 지역발전 공로 인정 받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229010015297

글자크기

닫기

안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12. 29. 13:29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 문화 분야 대상 수상
이민근 안산시장
이민근 안산시장(왼쪽 두 번째)이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한 후 참석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안산시
이민근 경기 안산시장이 문화 예술을 통해 지역을 발전시키고 사회적 통합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정책 추진으로 '2024 서울평화문화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서울평화문화대상은 각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를 증진하고 평화 실현을 위해 중요한 기여를 한 개인과 단체를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이 시장은 취임 이후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특히 지난해 인디음악의 활성화를 위한 '인디뮤직페스티벌'과 올해 스무 해를 맞이한 '안산국제거리극축제', 시의 주요 문화·예술·체육행사를 한데 모아 개최한 '안산페스타'까지 다양한 축제 브랜딩으로 시민들에게 풍성한 문화적 경험을 제공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다문화가정과 취약계층 학생이 참여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안녕 오케스트라'를 통해 내국인과 외국인 간의 문화적 다양성과 사회적 통합을 위해 노력한 점, 안산산업역사박물관 개관과 안산문화광장 환경개선 등 문화시설의 보강으로 문화 예술 도시의 기반을 다져온 점 등을 인정받았다.
이민근 시장은 "그동안 문화 예술 분야를 위한 새로운 도전과 노력의 성과를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안산시민들이 일상에서 더 많은 행사와 역동적인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