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넷마블 마브렉스, ‘NFT 어드벤처’ 론칭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revie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29010016262

글자크기

닫기

김윤희 기자

승인 : 2024. 10. 29. 14:13

IP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 론칭
마브렉스(MARBLEX), IP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 론칭./제공=넷마블
넷마블은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마브렉스(MARBLEX)가 IP 기반 체험형 서비스 'NFT 어드벤처'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NFT 어드벤처는 콜라보레이션 NFT를 통해 스토리 콘텐츠를 진행하고 다양한 소셜 미션 등을 플레이하며 보상을 얻는다. NFT를 커스텀 할 수도 있다.

마브렉스는 NFT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을 서비스에 접목하고, 콜라보 IP의 원작 감성을 극대화하는 방향으로 서비스를 기획했다. 이용자는 서비스 내 소셜 미션 등을 통해 콜라보 NFT를 획득해 'NFT 어드벤처'를 이용할 수 있다.

첫 번째 선보이는 콜라보레이션 NFT는 '쿵야 레스토랑즈' IP를 활용한 쿵야 NFT다. 양파쿵야·주먹밥쿵야·샐러리쿵야 등 다양한 쿵야 NFT를 통해 'NFT 어드벤처'의 쿵야 스토리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쿵야 NFT는 서비스 공개 직후 1차 물량이 완판됐으며, 2차 물량은 오는 30일 오후 4시에 배포될 예정이다.
김윤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