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 25조 투입해 2034년까지 지상철도 지하화로 122㎡만 녹지 조성
    이르면 2034년 서울 시내 지상철도 지하화를 통해 총 122㎡만 규모 녹지가 조성될 전망이다. 2035년부터는 역사 총 39곳, 역사부지 171.5만㎡ 규모가 복합개발에 들어갈 예정이다. 사업비는 25조 6000억원이며 지하화에 따른 상부공간 전체 개발 이익은 31조원으로 예측된다. 서울시는 오는 서울시 지상철도 구간을 지하화하는 내용을 담은 선도사업지 개발 계획을 오는 25일 국토교통부에 낼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정부가 올해 1월 철..

  • LPGA 국가대항 인터내셔널 크라운, 7년만 韓서 개최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가 주관하는 여자 골프 국가 대항전인 인터내셔널 크라운이 내년 가을 국내에서 개최된다. 23일 인터내셔널 크라운 조직위원회는 이 같이 밝히며 대회 일자와 시간 등을 공개했다. 조직위에 따르면 대회는 2025년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고 장소는 경기도 고양의 뉴코리아CC로 정해졌다. 2014년부터 시작된 인터내셔널 크라운은 격년제로 열리며 LPGA 투어가 주관한다. 2023년부터 한화 금융계열사 공동 브..
  • 금융위, '알렛츠 피해' 기업 금융지원 확대
    금융위원회는 중소기업부 및 정책금융기관 등 이커머스 정산 지연 사태 초기부터 긴급대응반을 편성해 긴밀하게 협의하면서 자금집행과정의 개선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자금 집행 과정에서 일부 현장의 어려움이 제기되고 있는 만큼, 금융위는 관계부처간 협의를 거쳐 오는 28일부터 자금지원에 대한 보완조치를 시행할 예정이다. 우선 알렛츠 피해 기업의 피해자 증빙 방식이 완화된다. 오는 28일 부터 알렛츠 피해 업체가 판매자 페이지의 미정산..

  • 뜨거워지는 K-컬쳐…서울시교육청, 유럽 10개국 한국어교원 연수
    서울시교육청은 주프랑스한국교육원, 주독일한국교육원과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유럽권 한국어채택교 교원 연수'를 실시한다.시교육청은 24일부터 27일까지 3박 4일 동안 '한국어교육 기반 국제교류 활성화 시범교육청 사업'의 일환으로 연수를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유럽 내 한국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서울시교육청과 주프랑스한국교육원, 주독일한국교육원이 공동으로 기획했다. 연수 대상은 K-Pop 및 K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과..
  • 알렛츠 피해기업 입증방식 완화…소진공 미정산 피해기업 긴급경영안정자금 5억 확대
    정부가 이커머스 피해기업의 자금지원 보완조치를 시행한다.23일 중소벤처기업부에 따르면 28일부터는 알렛츠 피해업체가 판매자 페이지의 미정산내역 출력물 등을 통해 피해사실을 증빙하는 경우 해당 피해금액을 폭넓게 인정한다. 피해기업은 자신의 미정산내역을 판매자페이지를 통해 증빙할 수 있는 경우 유동성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지원요건은 이전과 동일하다. 관계부처 긴급대응반을 통해 셀러허브 입점기업의 피해내역을 확보함에 따라 28일부터는 셀러허브 입..

  • [인터뷰]"아트피큐 세계서 사랑받는 콘텐츠 만들 것"
    "정보기술(IT)과 지역문화의 융합을 통해 행복가치 창조 글로벌 기업을 추구하고 있습니다."2000년 3월에 설립된 아트피큐는 '기술과 문화를 통해 행복가치를 창조하는 글로벌 기업'을 모토로 캐릭터 사업 생태계가 형성되지 않았던 제주지역에서 처음 IT와 문화기술(CT) 분야에서 사업을 시작했다. 아트피큐는 다수의 지역 기반 공공기관·정보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를 바탕으로 웹 SI(System Integration), 디자인(Design), 캐..

  • 한동훈 "野, 1400만 투자자 공격이 전략?"…금투세 폐지 촉구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여야 간 금투세 폐지 찬반 논쟁이 오가고 있는 데 대해 "더이상 더불어민주당은 1400만 투자자들에게 고통과 상처를 줘선 안된다"고 강변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확대당직자회의에서 "1400만 투자자들을 공격하는 게 민주당의 전략인가"라며 이같이 말했다.한 대표는 또 "모두가 나라와 국민을 생각하자는 마음에서 정치를 하는 게 아닌가"라고 덧붙였다. 한 대표는 아울러 "국정감사가 바쁘..

  • 미 경합주 민주 상원의원들, 해리스와 거리두기
    오는 11월 5일(현지시간) 미국 대통령 선거와 함께 치르지는 연방상원의원 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현역 의원들이 공화당 대통령 후보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지지자들의 지지를 얻기 위해 민주당 후보인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과 거리를 두려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고 미국 정치전문매체 더힐이 22일 보도했다.더힐은 이같이 전하고, 민주당 후보들이 토론에서 트럼프 전 대통령 비판을 신중히 하고, 대신 자신의 정책과 경력을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고 설..

  • 김현정 의원 "최근 6년간 1만5449 종목에 유동성공급"
    증권사 LP 종목이 해마다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상반기에만 3562개 종목에 유동성 공급을 하는 것으로 확인됐다.23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현정 의원(더불어민주당·평택병)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최근 6년간 증권사별 LP 거래 현황'에 따르면 최근 6년간 18개 증권사에서 1만5449개 종목(주식·ETF 등)에 유동성 공급을 하고 2900억원의 수익을 낸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사 LP 업무는 주식·ETF 등 다양한..

  •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글로벌 기업 BICO 그룹과 인적·기술 업무협약
    동국대학교 바이오메디캠퍼스(BMC)는 글로벌 기업 BICO Group AB-Life Science Solutions(이하 BICO Group)와 인적·학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양 기관은 지난 22일 동국대 바이오메디캠퍼스 약학관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맺고, △글로벌 학술행사 발표자 초빙 △연구 실적 공유 △학술 교류 및 최신 기술정보 공유를 위한 인적·기술교류를 진행하기로 했다.2016년에 창립된 BICO G..

  • 스퀴즈맥주-GS25, 청유자‧라임 ‘프레시볼 생’ 선봬
    주류 제조사 ‘스퀴즈 맥주’가 GS25와 지난 9월 출시한 ‘프레시볼 칵테일’ 2종에 이어 새로운 ‘프레시볼 생’ 하이볼을 선보인다고 23일 밝혔다.GS25와 스퀴즈맥주가 선보이는 ‘프레시볼 생’ 2종의 용량은 500mL, 알코올 도수는 7.0%이며, 10월 23일부터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프레시볼 청유자 생’은 가을에 잠시 만나볼 수 있는 청유자 슬라이스가 통째로 들어간 하이볼로, 청유자만이 가진 특유의 쌉싸름한 맛과 농축된 유..

  • 한동훈 "11월 이재명 선고前 김여사 요구 해소해야"
    한동훈 국민의힘 대표는 23일 김건희 여사 리스크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의 사법리스크를 놓고 "11월에는 국민들의 요구가 해소된 상태여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관에서 열린 국민의힘 확대당직자회의에서 "위기를 극복하려면 민심을 따르고 대변해야 되는 데 동의하지 않는 분들은 없을 거라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한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범죄 혐의 재반 결과가 11월에 나온다"며 "그때도 지금처럼 김 여사 이슈..

  • [속보] 한동훈 "尹대통령에게 특별감찰관 추천 절차 진행하겠다고 말해"
    [속보] 한동훈 "尹대통령에게 특별감찰관 추천 절차 진행하겠다고 말해"

  • [속보] 한동훈 "11월 이재명 선고前 김여사 관련 국민 요구 해소해야"
    [속보] 한동훈 "11월 이재명 선고前 김여사 관련 국민 요구 해소해야"

  • 정광천 이노비즈협회장 "新 리더십 어느 때보다 필요한 시점"
    이노비즈협회는 23일 서울 강남구에 있는 엘타워에서 '제88회 이노비즈 모닝 포럼'을 개최했다.2009년 첫 개최 이후 16년간 이어져 오고 있는 이노비즈 모닝포럼은 분야별 현안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서 혁신형 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는 경영자를 위한 대표적인 조찬모임이다.올해 역시 '대격변 시기 : 혁신적 사고로의 전환'이라는 대주제로 총 5회가 개최된다. 올해 네 번째로 개최한 이번 포럼에서는 '인공지능(AI) 전환시대 리더십'을 주제..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